고대병원 환경보건센터, 실내공기질 관리 매뉴얼 제작

실내공기질 관리 중요성 등 유익한 정보 수록

언론사

입력 : 2018.07.13 15:31

▲실내공기질 관리 메뉴얼 (사진=고대안암병원 제공)
▲실내공기질 관리 메뉴얼 (사진=고대안암병원 제공)

고대안암병원 환경보건센터가 최근 공기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실내공간에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실내공기질 관리 방법을 담은 책받침을 제작해 어린이집 원아, 시민, 환자 등을 대상으로 2000부를 배부했다.

건축 자재, 가스상 오염물질,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 등 실내 공간의 유해한 공기는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및 노인 환자들에게 취약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 특히 부엌은 음식의 조리로 인해 유해한 공기의 농도가 높아지는 공간으로 가정에서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책받침 앞면에서는 실내공기오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새집증후군, 복합화학물질과민증에 대한 원인과 증상 및 증세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고, 실내공기질 관리에 대한 실천이 가능하도록 관리방법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뒷면에는 구구단표를 담아 아이들의 학습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정지태 센터장은 “환경오염과 구구단 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받침으로 자연스럽게 공부도 하면서 실내공기오염에 대한 관리방법을 익힐 수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이한솔 기자 lhs7830@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