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내추럴초이스 등과 MOU

농식품 창업기업 대형유통사 입점 기회 제공ㆍ판로 확대

언론사

입력 : 2018.07.13 13:13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마트 이마트몰, ㈜내추럴초이스와 11일 서울 양재동 소재 ‘A-Startup 붐붐마켓’에서 농식품 창업기업의 대형유통사 입점 기회 제공과 판로 확대를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농수축산식품 우수상품 발굴ㆍ제안 △마케팅ㆍ판매 촉진 등 지원 △이마트몰 내 공식스토어 개설을 위한 노력 △입점ㆍ물류 등 다양한 업무 지원과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실용화재단은 협약주체들과 협력으로 이마트몰 내 창업기업 농식품전용관 설치 등 우수농식품의 상시 입점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 기획에서부터 유통사가 참여함으로써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과 판매를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실용화재단 임희택 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기관과 대형유통사ㆍ벤더사가 상생협력해 농식품 창업기업들의 우수제품 판로 확대와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농식품 창업기업들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사 브랜드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형유통사와 창업기업 간 상생협력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식품저널 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

  • * Copyright ⓒ 식품저널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