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교육의 혁신' 강원의전원, 의학교육혁신센터 개소

언론사

입력 : 2018.07.13 12:42

▲의학교육혁신센터 현판 제막식 기념사진 (사진=강원대병원 제공)
▲의학교육혁신센터 현판 제막식 기념사진 (사진=강원대병원 제공)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의학교육혁신센터를 출범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3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의학교육혁신센터는 의학교육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강원 의전원의 의학교육을 지속적이고 상시적으로 평가하여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조직의 필요에 의해 신설됐다.

이러한 센터 신설은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강원의전원의 개편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앞으로 선진적으로 의학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실제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의학교육혁신센터장 박성철 교수는 “현재 진행 중인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 및 개선 방향에 대한 탐색에서부터 새로운 교육방식의 도입 등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키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여 강원의전원 의학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센터 조직으로 임상수기실과 의학교육지원실을 설치하였으며, 임상수기실은 기존의 진료능력개발센터의 역할을 승계하고, 의학교육지원실은 의학교육 지표관리, 교육평가 및 개선방안 수립 등의 의학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ed30109@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기뉴스 의료계뉴스 최신뉴스
     
     
    의료행사전체보기+
    의료 건강 전문가를 위한 의료 건강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