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씬한 종아리, 지방흡입으로 완성될까?

지방흡입 이야기

365mc병원/김하진 대표병원장

원조 섹시 배우, 샤론 스톤을 기억하는가. 샤론 스톤은 당대를 풍미한 가장 섹시한 배우로 손꼽힌다. 영화 속 '다리 꼬기' 장면은 각선미를 향한 우리의 '원초적 본능'을 다시금 확인시키며 샤론 스톤을 세기의 심벌로 자리 매김시켰다. 늘씬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신체 부위로 다리를 많이 꼽는다. 요즘 같은 여름날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다면, 굳이 가격이 비싼 옷이 필요없는 것이다.

허벅지의 탄탄한 곡선도 중요하지만 울퉁불퉁한 종아리 모양으로는 각선미가 제대로 살지 않는다.
타고나지 않는 한 예쁜 종아리 모양을 만들기란 하늘의 별 따기처럼 어렵다. 종아리는 신체 중에서 지방이 많지 않은 부위라 웬만해서는 사이즈가 줄지 않기 때문이다.

지방흡입 결과도 마찬가지다. 다른 부위보다 사이즈 감소의 효과는 적다. 그렇지만 지방흡입은 예쁘고 섹시한 종아리 라인을 다듬는 것에는 도움이 된다.

종아리 지방흡입을 할 때는 발목 복숭아뼈 뒤 잘 보이지 않는 안쪽 부위에 절개를 낸다. 크기도 3~5mm 정도로 아주 작으므로 흔적이 잘 보이지 않는다. 종아리 지방흡입 수술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가량 소요되며 한 번에 300~500cc 정도 빼낸다.

모든 종아리가 지방흡입으로 늘씬한 곡선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두꺼운 종아리 외에도 여성들을 괴롭히는 부분은 알처럼 불룩하게 툭 튀어나온 비복근이라는 비교적 큰 근육이다. 무릎 아래부터 종아리 가운데 부근까지 걸쳐있는 근육이라 비복근이 많이 발달하면 그만큼 알도 커 보일 수밖에 없다. 비복근이 그대로인 한 불룩한 알은 그냥 사라지지 않는다.

지방을 빼는 지방흡입으로는 비복근의 크기를 줄일 수 없다. 이런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시술이 신경차단술과 보톡스다. 신경차단술과 보톡스가 비복근을 줄이는 원리는 동일한데, 비복근으로 가는 자극을 줄여 비복근을 위축시키는 것이다. 다만 신경차단술은 비복근으로 연결된 신경 잔가지를 잘라 비복근을 위축시키고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위축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보톡스는 길어야 6개월~1년이면 효과가 사라지고 신경차단술은 3~5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종아리는 사이즈보다는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것이 다른 부분보다 중요하다. 과하게 둥그랗던 부분에서 지방을 빼서 자연스러운 곡선을 형성하도록 만들어주고, 허벅지에서 발목에 이르는 라인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한다. 다리가 조금 굵어도 라인이 예쁘면 각선미는 충분히 살 수 있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이전
    이전 칼럼이 없습니다.
  • 다음
    다음 칼럼이 없습니다.

지방흡입 이야기

지방흡입과 전후 관리법에 대한 이야기

학력 및 약력
365mc 비만클리닉 공동 설립자
현 대한비만체형학회 상임이사
현 대한지방흡입학회 상임이사
현 (사)서초구 글로벌 헬스케어협회 이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 졸업, 의학박사

방송 및 저술 활동
<방송>
2011 KBS 일요 뉴스타임 <이충헌 기자의 건강뉴스 편> 인터뷰
2010 MBC 무한도전 출연
2009 MBC 오늘아침 <이병헌의 빨래판복근 편> 출연
2009 동아닷컴TV <뉴스스테이션> 출연

<저서>
비만 의학 교과서 <비만체형학> 집필
식이요법 도서 <신나게 먹고 10kg 빼기> 공동저자
다이어트 도서 <여우들의 S라인 시크릿 노하우> 공동저자
신개념 비만시술 도서 <잘빠졌다 LAMS> 공동저자
  • Copyright HEALTHCHOSUN.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