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에 필요한 조건 ‘눈밑지방재배치’

시간을 돌리는 안티에이징

이데아성형외과 의원/권성일 원장

동안의 이미지를 갖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눈’이다. 유난히 눈 밑이 어두워 피곤해보이거나 눈 밑이 불룩 튀어나오고 처진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실제로 보이는 나이가 더 들어보이거나 우울하고 피곤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요즘은 동안 이미지를 선호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런 눈매는 스트레스의 요인이 되거나 심하면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눈 밑 지방이 처지게 되는 이유는 노화가 가장 큰 원인이다.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의 탄력을 잃게 된다. 이 때 근육의 움직임이 가장 많은 눈꺼풀의 처짐이 두드러지게 되고 눈 아래 피부는 지방이 튀어 나오면서 함께 늘어지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눈 밑 지방은 중장년층 사이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최근에는 환경적인 문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도 발생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늘어난 눈 밑 지방과 어두워진 눈매를 가리기 위해 화장을 진하게 해보지만 분명 한계가 있다. 그래서 고려하게 되는 것이 바로 ‘눈밑지방재배치’. 특히 한 연예인이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동안은 물론 호감있는 얼굴로 변신해 더욱 관심이 높아진 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가 필요한 경우로는 눈 아래 부분이 어둡거나 처짐으로 인해 더욱 피곤하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 예전에 제거했던 눈 밑 지방이 재발한 경우, 젊은 층의 경우엔 눈밑지방이 돌출되어 다크서클이 도드라지는 경우에 적합하다.

눈밑지방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불룩 나온 지방을 제거하는 눈밑지방제거술과 푹 꺼져 있는 부위로 지방을 이동시켜주는 눈밑지방재배치, 주름까지 당겨줄 수 있는 하안검수술(중안면거상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눈밑지방은 제거를 하더라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불룩해지거나 지방제거로 인한 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는 편이 좋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결막을 최소 절개하여 불룩해진 지방을 평평하게 교정하는 수술이다.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수술이다. 중장년층의 경우는 하안검수술을 통해 눈밑지방재배치는 물론 늘어난 근육, 피부조직을 당겨 중안면거상술의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세심한 맞춤형 수술이다. 사람마다 눈밑 지방 처짐의 원인과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 특히 눈밑 성형은 인상의 자연스러운 변화를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의 섬세함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순히 기계적인 수술이 아니라 다양한 얼굴 모양과 지방의 모양에 대해 지방재배치 수술을 직접 진행하고, 그 수술의 경과 및 결과를 충분히 보아온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세운 후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돌리는 안티에이징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노화,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는 동안성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現 이데아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졸업
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감사
강남구 의사회 법제이사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전)대한성형외과의사회 총무이사
  • Copyright HEALTHCHOSUN.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