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굴에 찾아온 나이를 지우는 동안성형, 리프팅

시간을 돌리는 안티에이징

이데아성형외과 의원/권성일 원장

요즘 세대는 “외모 관리가 잘된 사람이 자기관리를 잘한 사람”이라고 말할 정도로 외모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20대에 들어서면서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되며,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합성 능력이 떨어져, 이마 눈 주변 등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고 볼살이 처진다. 고가의 주름 개선 화장품을 바르거나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 이런 변화를 막아보려 하지만, 사실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는 힘들며 한번 생긴 주름은 없애기 어렵다.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 탄력은 동안(童顏)의 조건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요소다. 나이가 들면 피부 깊숙이 있는 천층근막(SMAS)과 유지 인대의 조직이 약해지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지구의 중력에 의해 얼굴이 처진다. 이같은 이유로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고 처진 피부와 깊게 팬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성형 방법 중에 안면거상술이 주목받고 있다.

안면거상술은 장노년층의 깊은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옆 이마와 귀까지 있는 헤어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해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천층근막(SMAS)을 끌어당겨 봉합하는 방법이다. 안면거상술은 노화의 원인을 일으키는 근막과 피부를 함께 끌어올리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다시 처지는 것을 예방하고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얼굴 주름을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젊었을 때처럼 팽팽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예전에는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한 부위만 주로 수술을 했다면 최근에는 이마주름, 처진 볼살, 팔자주름, 턱살, 목주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얼굴 지방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거나 이식하여 지방을 재배치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동안을 만들 수 있다. 환자마다 주름의 깊이와 위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 리프팅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이마 주름의 경우 피부 노화로 인해 이마와 눈꺼풀의 피부가 처지고, 눈을 뜰 때 이마를 치켜뜨게 되면서 생기는데, 이 과정이 반복되면 주름은 더욱 깊어질 수 있다. 가벼운 이마 주름의 경우 보톡스, 필러 시술로 제거할 수 있지만, 주름이 깊게 패여 눈꺼풀과 눈썹 처짐이 심한 경우는 이마거상술을 통해 주름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으로 감춰지는 부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또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수술 2-3일 후부터 세안과 메이크업이 가능해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물론 수술 효과와 결과의 차이는 환자의 상태, 의사의 경험과 시술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환자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 리프팅을 진행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잘못된 수술로 인해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도 적지 않으며 재수술을 받거나 재수술조차도 어려운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이전
    이전 칼럼이 없습니다.
  • 다음
    다음 칼럼이 없습니다.

시간을 돌리는 안티에이징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노화,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는 동안성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現 이데아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졸업
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전문의
가톨릭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감사
강남구 의사회 법제이사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전)대한성형외과의사회 총무이사
  • Copyright HEALTHCHOSUN.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