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N 24시간 내 등록된 기사 - 103누적된 총 기사 -367,210

깔끔한 인상이 면접관 눈길 끌어!

최광호 원장의 뷰티 가이드

초이스피부과/최광호 원장

심각한 취업 대란으로 인해 바늘구멍 같은 취업 관문을 뚫기 위한 취업 준비생들의 노력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학점관리는 기본이고 여러 개의 자격증 취득, 어학점수 등 스펙관리는 물론, 심지어는 외모 관리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특히, 취업의 당락을 결정짓는 마지막 관문인 면접. 면접 시 가장 중요한 것은 깔끔한 첫인상이다. 깨끗하고 생기 있는 외모는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것은 물론,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마련이다. 이처럼 첫인상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피부관리와 성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 면접 시 빛나는 피부, 평소 관리에 달렸다!
1. 꼼꼼한  ‘클렌징’은 기본!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기본사항. 묵은 각질과 피부 보호막이 세안을 통해 씻기면 피부는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가 맑고 촉촉해지는 것이다. 세안할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알맞은 클렌저를 선택해 2중 또는 3중 세안을 한다.

2. 화장품 흡수 높이려면 정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각질층이 피부를 덮고 있으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쓰더라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피부색도 칙칙해진다.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 등으로 정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거나 AHA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이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각질을 제거했다고 다 끝나는 것이 아니다. 각질 제거 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숨을 쉬게 도와야 한다. 스킨, 로션을 충분히 바르고, 비타민 C, E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단, 너무 많은 단계의 기초 제품을 사용한 뒤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 침투되는 것을 방해하므로 주의한다.

3. 금연과 절주만으로도 피부 노화 예방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금연과 절주를 실천하도록 한다. 담배는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를 촉진시키고 탄력성분을 만드는 인자들을 파괴하고, 술은 피부 혈관을 확장시켜 얼굴을 붉게 하며 모세혈관의 수분 손실을 증가시켜 피부를 거칠게 만든다.

4. 자외선 차단제, 1년 365일 사용
사계절 외출 시에는 꼭 SPF15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되, 자외선 B뿐 아니라 자외선 A도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 또 주름을 개선 화장품이나 미백 화장품 등은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사용해 주도록 한다

◇ 피부, 관리한 만큼 빛을 발한다
1. 얼룩덜룩 지저분한 얼굴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취업 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 취업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 탓에 여드름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취업시즌을 앞두고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

‘뉴 스무스빔’은 여드름의 원인인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 여드름의 재발을 근본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재발을 거듭하는 난치성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재생 효과를 부여해 여드름 흉터도 효과적으로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여드름 흉터 시술로는 '울트라 펄스 앙코르 딥FX’ 레이저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여드름흉터, 주름, 색소질환 등에 사용되던 '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에 프락셔널 방식의 스캐너를 결합한 것으로, 미세한 레이저 빔이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해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부작용이 적다.

2. 투명한 피부 만들기
피부톤이 칙칙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 잡티가 많은 사람이라면 색소질환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을 보다 단기간 내에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듀얼' 레이저 시술은 1927나노미터의 새로운 파장대를 이용하여 주변조직은 자극하지 않으면서, 선택적으로 색소 부위를 치료할 수 있다. 색소 부위의 깊이에 맞게 레이저가 조사되어, 피부가 스스로 탈락 될 수 있게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피부가 재생되는 원리를 이용했다. 기미 치료뿐만 아니라 색소침착과 피부결, 피부톤 개선, 탄력 증가, 모공 축소 등 한번의 치료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생기 없는 피부
취업 준비생의 또 하나의 고민이 푸석푸석 생기 없는 피부다. 건강한 피부라도 환절기를 맞으면 푸석 거리고 얼굴이 무척 당기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건조한 피부는 피부 표면의 각질이 두꺼워져 있기 때문에 보습이 중요하고, 이 때 수분이 잘 흡수되려면 각질 제거는 기본이다. 각질을 방치해 두면 수분 흡수가 안되고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은 더 단단해져 피지 분비도 방해하므로 더욱 건조해지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각질제거에는 스킨스케일링, 로테이션 필링, 크리스탈 필링 등 필링이 효과적이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필링을 시술 받는 것이 좋다.

4. 지저분한 수염
영구 제모를 하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부분적인 제모를 원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양볼의 수염이나 턱 수염, 구레나룻, 종아리 제모를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상당수다. 과거와 달리 무성한 털은 더 이상 남성다움의 상징이 아니라 지저분하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

<레이저 영구제모>는 레이저가 검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특성을 이용하여 털의 모낭에 있는 검은 색소에 레이저 빛이 흡수되어 모낭만 파괴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레이저 제모의 장점은 흉터가 없고 단시간에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 면접 당일
적당한 메이크업은 얼굴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감춰주는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개성이 강한 메이크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우선 피부는 눈에 띄는 결점만 신경 써서 커버하고 나머지 부위는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준다. 그 다음 눈은 자연스러움을 잃지 않는 선에서 또렷한 메이크업을 하고, 입술은 살구색이나 차분한 브라운 계열을 발라준다. 남성은 피부 톤이 너무 칙칙하거나 결점이 많은 경우, 주위의 도움을 받아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

 

* 본 칼럼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최광호 원장의 뷰티 가이드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이 전하는 아름다움을 향한 가이드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
△초이스피부과 대표원장
△한양의대 외래교수/의학박사
△대한피부과 의사회 부회장
△대한 피부과학회 정회원
△미국 피부과학회(AAD) 정회원
△대한 레이저 의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학회 레이저분과 위원회 위원
△미국 레이저학회(ASLMS)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외과학회 이사
△국제 피부미용외과학회(ISDS) 정회원
△저서: 있어도 고민 없어도 고민 털 클리닉
피부는 몸의 거울이다
인터넷 명의
최광호 박사의 초이스, 여드름 탈출
피부와 피부미용
주름과의 전쟁-링클큐어(번역)
백반증에 대해 알고 싶은 56가지
  • Copyright HEALTHCHOSUN.COM


헬스케어N 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헬스조선 헬스케어N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헬스조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0 조선일보사 업무동 | 문의 02-724-7600 | FAX 02-722-9339 Copyright HEALTH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