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쳐도 없어도 문제, 통통한 볼살
직장인 최은정(29세)씨는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꿈에 그리던 스키니진을 입을 수 있게 되었다. 다이어트 성공으로 한껏 가벼워진 몸매만큼이나 새로운 기분에 헤어스타일도 요즘 유행하는 것에 맞춰 바꾸었다. 한껏 멋을 내고 친구들을 만나러 간 자리에서, 최씨는 자신의 예상을 뒤엎는 말만을 들었다. 날씬해진 몸매는 보기 좋지만, 나이가 너무 들어 보인다는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였던 것.
날씬하고 탱탱한 몸매는 젊음의 상징이다. 그러나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더 늙어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다이어트 후에 대책 없이 탄력을 잃은 몸은 물론이고, 눈에 가장 잘 띄는 얼굴에서 볼살이 쏙 사라져 버리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늘씬한 몸과 동안의 외모를 강조하는 시대에, 날씬한 몸과 통통한 볼살 모두를 가질 순 없을까?
허벅지 지방 빼고, 나이도 5살 빼고
20대 중반을 넘어선 여성들은 한 해가 다르게 빠져나가는 볼 살에 고민이 크다. 몸은 살이 쪘는데 얼굴에만 살이 빠진다는 것. 볼살이 빠져있으면 차갑고 딱딱한 인상으로 보이기 쉬우며, 생기 없는 듯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만큼 피부의 탄력도 감소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살을 찌울 수도 없는 노릇이다.
20대 초반처럼 탄력 있고 동그스름한 볼을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과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다. 바로 자가지방이식이다. 자신의 허벅지나 엉덩이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순수한 지방 세포만을 이식하는 것.
자가지방이식수술은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없으며, 이식된 지방세포는 그 자리에서 생착하여 영구적인 효과를 낸다. 모양도 매우 자연스럽다. 볼이 통통하게 바뀌면 인상이 훨씬 어려 보이고,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탄력을 주어 탱탱한 느낌을 주고, 팔자주름도 개선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볼만 통통? V라인은 스마트 리포로 해결!
반면 몸은 날씬한데 통통한 볼살로 얼굴 라인이 불만인 사람들이 있다.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의 또렷한 선이 살아나지 않는 것. 이들은 대게 볼이 젖살처럼 통통하다기 보다는,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게 턱선이 없거나, 아랫턱 쪽까지 지방이 분포되어있는 경우다.
이런 경우 스마트 리포 수술을 고려할만하다. 스마트 리포란 레이저를 이용한 지방 분해술로,런치타임 리포라고 불릴 만큼 간단한 시술이다. 레이저를 통해 지방 세포를 용해시켜, 림프관을 통해 빠져나가도록 한다. 지방 세포 수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거나 얼굴의 라인이 불분명해지는 경우가 드물다. 또한 시술 후에 피부의 탄력이 증가하고, 팽팽해지는 효과가 있다.
박현성형외과 / 박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