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동안’이라는 단어가 유행이 되고 있다. 그야말로 분명 나이는 40대인데, 얼굴은 20대인 멋진 중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반면 얼마 전 TV에서는 자신의 나이보다 20~30살 정도나 더 들어 보이는 ‘노안’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무려 수술비를 1억여 원이나 들여 눈물의 변신을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아무리 얼굴이 20대여도 몸매가 축 처진 40대라면 누가 20대로 보겠는가? 그야말로 몸짱 아줌마가 되고 싶다면 몸매 관리는 필수라는 것이다. 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멋진 몸매 만들기이다. 다이어트가 그리 쉽다면 누구나 다 몸짱이 되었을 테니 말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문제는 ‘요요 현상’이다. 한창 살이 잘 빠질 때는 모르지만 어느 정도 선에서 체중 감소가 멈춰 버리면서 그 기간을 견디지 못해 다시 살이 찌게 되어 오히려 예전보다 더 몸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요요 현상이 반복되면 우리의 살은 늘었다 줄었다 하게 되기 때문에 탄력을 잃어버려 셀룰라이트로 가득 차 버리게 된다. 나중에는 무조건 굶는 식의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게 되고 결국 근육 량은 낮아지고 건강은 나빠져 나중에는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문제도 생길 수 있다.
우리 몸에 쌓여있는 지방세포는 운동을 열심히 하면 크기를 줄일 수는 있다. 하지만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비만이었던 사람들은 쉽게 살이 찌게 된다. 그래서 아무리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도 멋진 몸매를 만들기는 힘든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고려하게 되는 것이 지방 흡입술이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빠져가는 가슴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은 가슴성형도 함께 하고 있다. 예전에는 보형물을 사용한 가슴성형을 주로 했지만, 요즘에는 체내에서 채취한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는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실제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없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한다. 또한 복부나 허벅지 등의 부위에서 지방을 추출하기 때문에 그 부위의 몸매 보정까지 이루어져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남는 부위는 줄이고 부족한 부분은 채우는 전체적인 보디라인의 통합 디자인이 완성되는 것이다. 하지만 진짜 몸짱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몸매 성형 전문병원을 찾아 직접 상담받는 것이 좋다.
/기고자 :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