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증상/질환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상담해 보세요.
회원님의 상담내용을 아래 전문의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분야 상담전문의께서 자세한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중절수술후,생리가 없어요....

작성자 : ㅠㅠ

나이: 38
키: 162
체중: 중절수술전55kg -  수술후 현재68kg증가
질병:갑산성저하증

2017년10월27일 중절수술을받고,28일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처음 피임약 한통이 끝나고 7일의 휴약기 동안 생리는 나오질 않았고.생리가 없어도 휴약후 연이어 먹으라는 말에그냥 믿고 먹다보니....휴약기동안 한번도 생리를 한적이 없어. 2018년2월8일 병원에 상담후 생리터지는 주사를 맞고왔지만 ..난포?는 생겼쓰나.생리는없었고..다시 3월12일 생리터지는주사 처방...이또한.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오늘 다시 병원에 자궁초음파를 하고 왔지만 ....선생님은 별 말습이 없으셔서.... 
먼가 이상인건지.....

혹시 자궁유착? 머 이런걸까요? , 아님 조기 폐경?,

저는 지금 무슨검사를 해봐야 하는걸까요?

영영 아이를 못낳는건 아닌지.... 

유산수술후 무월경

손인숙 교수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산전 유전진단, 고위험 임신, 여성 성기능 장애

      안녕하세요?  2017년10월27일 중절수술을받고, 28일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하였고, 지금까지약을 복용하면서 2018년 2월 8일, 3월12일 생리 나오는 주사를 맞은 후에도 생리가 없다면 자궁유착의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병원에 가서 자궁경부 sounding를 통해 자궁경부가 막혔는지 검사를 해보시고 막혔다면 자궁내시경을 통해 유착에 대한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두번째 가능성은 몸무게가 중절수술전 55kg에서 수술후 현재 68kg로 증가한 것과 무월경인 것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체중증가로 뇌의 시상하부 호르몬 불균형으로 무월경이 생길 수 있지만 피임약을 복용후에도 생리가 없는 것은 자궁유착의 가능성이 더 큽니다.  조기폐경이라 하더라도 피임약을 먹으면 생리가 됩니다. 따라서 조기폐경이나, 체중증가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 보다는 자궁유착에 의해 생리가 없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아두세요!

  • 1. 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 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 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