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증상/질환에 대해서 전문의에게 상담해 보세요.
회원님의 상담내용을 아래 전문의에게 전달해 드립니다.
해당분야 상담전문의께서 자세한 답변을 주실 것입니다.

요실금

작성자 : 김상*

평소에는 소변이 새어나오지 않았는데요  기침을하면  내 의지로도 막을수 없는 소변이  새어  나옵니다.

화장실에 않으면 저절로 소변이 나오고요. 기침을 안하면 괜찬고요.

이런경우도 요실금 수술을 해야하는지요. 요실금에 도움된다는 스트레칭을 해도 효과가 없네요. 

요실금

손인숙 교수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산전 유전진단, 고위험 임신, 여성 성기능 장애

요실금입니다. 나이와 분만력의 기록이 없는데, 분만을 하면서 회음부의 근육이 약화되어 뇨도를 닫는 근육의 힘이 약해집니다. 평소에는 소변이 새어나오지 않지만 기침을 하거나 줄넘기를 할 때 복압이 올라가면서 소변이 나오게 되는 것을 뇨실금이라고 합니다. 복부에 살이찌거나 나이가 들어 회음부의 근육이 약해지면 심해질 수 있고, 특히 폐경이 되면 더 심해집니다. 몸을 스트레칭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고 케겔운동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케겔운동을 하루에 30번 이상씩 3-6개월 해보시고 증상이 계속되면 바이오피드백 등의 도움을 받아 케겔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계속되면 요실금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알아두세요!

  • 1. 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 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 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