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 최초 4년 만 직장암 로봇수술 500례
병원

김진천

서울아산병원 대장항문외과

전문분야

대장암 · 직장암

진료과

대장항문외과

의사소개

서울아산병원에서 암센터를 설립한 대장질환 및 대장암 수술 전문가이다. 한 해에만 대장암 수술 500여례, 양성 대장질환 수술 100여례를 기록해 국내 최대의 임상치료 실적과 치료성적을 자랑한다. 또한 김 교수는 세계 최초로 만 4년 만에 직장암 로봇수술 500례를 달성해 유명세를 탔다. 주변 조직을 다치게 하지 않는 정교한 로봇수술을 통해, 직장암 환자 대부분의 항문을 보존시킨다. 임상 분야뿐만 아니라 연구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표적 항암제의 치료 감수성 대리후보 표식자 2종과 후보표식자 3종을 개발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 암 치료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아산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


건강백과

대장암colorectal cancer 대장은 소화 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이 머무는 곳으로 이곳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으로 만든다. 결장, 직장, 항문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부위에서 발생한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대장암에 걸리는 빈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연령별로 보면 50대~60대가 많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전화번호
1688-7575
홈페이지
http://www.amc.seoul.kr/asan/main.do
상세설명
서울아산병원은 국내에서 단일 병원으로 가장 큰 27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 6만3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을 시행하며 주요 10대 암 중 9대 암 수술, 장기이식 수술 건수, 주요 30대 질환 수술 건수에서 대한민국 1위를 지키고 있다. 암병원, 어린이병원, 심장병원 등 특화된 전문 진료와 협진을 통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신약과 치료법 개발 등 바이오 연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