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침묵의 간 지키는 동반자
병원

김병호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전문분야

간염 · 간경화 · 간암

진료과

소화기내과

의사소개

김병호 교수는 경희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및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장이며, 대한소화기학회 회장이다. 주요 진료 분야는 간염, 간경화, 간암이다. 경희대병원 간암 다학제진료팀을 이끌면서 개인별 맞춤‧정밀 치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간질환에 대한 해법을 환자별 맞춤형 치료로 제시하면서 간의 회복을 돕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경희의료원 교류협력실장
경희의료원 소화기내과 과장
대한소화기학회 회장


건강백과

간경화liver cirrhosis, LC 정상 간조직의 간세포가 지속적으로 파괴되고 이에 따라 간에 섬유화 현상과 재생결절(작은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현상)로 표면이 울퉁불퉁 굳어지고 모양이 일그러지는 상태로 주로 40~50대 남성에게 발생한다. 간암liver cancer 일반적으로 간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간세포에서 기원하는 간세포암을 말한다. 처음부터 간에서 생기는 원발성 간암과 다른 장기에 발생한 암이 간에 전이되어 생기는 전이성 간암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간암이라고 하면 원발성 간암을 뜻한다. 세계적으로 간암 발생률은 지역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고 있으며, 아프리카, 대만, 중국, 한국, 동남아, 일..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3
전화번호
02-958-8114
홈페이지
http://www.khuh.or.kr/
상세설명
경희의료원은 의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의료기관으로 1971년 개원했다. 현재 의대병원 850병상, 치과병원 20병상, 한방병원 240병상으로 모두 1110병상을 갖추고 연간 입원환자 35만 여명, 연간 외래환자 130여 명을 진료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약학, 간호학 5개의 의학 계열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의‧치‧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