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접착제 이용한 난청수술법 국내 최초 개발
병원

박문서

강동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전문분야

이명 · 난청 · 어지럼증

진료과

이비인후과

의사소개

방송 프로에 수차례 출연한 이명과 난청의 전문가다. 접착제를 이용한 난청수술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자가혈액 접착제를 이용한 수술은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10년째 이명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관련 임상 및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강동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회원
미국이비인후과학회 회원
국제 청각학회 회원 독일 Humboldt club 회원


건강백과

난청conductive and sensorineural hearing loss 소리를 듣는 복잡한 과정 중 어느 한 곳에 문제가 생기면 소리를 못 듣거나 말을 못 알아듣게 되는데 이를 난청이라고 한다. 난처은 크게 전음성 난청과 감각신경성 난청 두 가지로 구분된다. 이명tinnitus 갑자기 귀에서 '윙'하는 소리나 바람소리 또는 매미소리 등이 들리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기계 돌아가는 시끄러운 소리나 매우 날카로운 소리가 나서 몹시 괴로울 수도 있는데 이를 일명 이명 또는 "귀울림"이라고도 한다. 이명은 가장 흔한 귀질환이며, 외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귓속이나 머리 속에서 들리는 소리를 느끼는 것이다. ..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92
전화번호
02-440-7000
홈페이지
http://www.khnmc.or.kr
상세설명
강동경희대병원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치과대학이 함께 있는 본관 지상 14층, 별관 지상 3층의 8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뇌질환·관절·척추 등 질환 중심의 양·한방협진센터, 내과와 외과가 함께하는 소화기센터, 내분비센터 등 의과대학병원 특화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센터와 음압격리병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동안 환자를 간호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환자 급증에 따른 국제진료센터 확장 및 국가별 1:1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