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양막이식술 효과를 전세계 최초로 학계에 보고
병원

김재찬

중앙대병원 안과

전문분야

각막염, 백내장, 각결막염, 각막궤양, 외안부, 양막이식, 줄기세포클리닉

진료과

안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각막염, 백내장, 각결막염, 각막궤양, 외안부, 양막이식, 줄기세포클리닉이다. 특히 스티븐존슨증후군이나 화학 화상으로 인해 생긴 줄기세포 결핍성 안질환이나 재발성군날개, 공막연화증의 재건 및 치료를 위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귀구슬연골막, 코점막 이식술을 통해 회복이 불가능해 보였던 환자들의 안구 재건과 치료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김 교수는 면역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안구표면의 반흔형성을 약화시키는 양막이식술의 효과를 전세계 최초로 보고한 바 있다. 200여 편 이상의 논문을 등재했고, 10건 이상의 특허를 취득했다.

학력/경력

학력
중앙대 의대 학사
중앙대 의대 석사
중앙대 의대 박사

경력
중앙대병원 안과 교수
각막질환연구모임 정회원
VDT증후군 내착수립 자문위원
한국안과학회 외안부 학회 학술이사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


건강백과

군날개pterygium 익상편은 눈의 흰자위부위의 조직이 섬유혈관조직으로 변하면서 눈의 검은자 부위로 자라나는 안질환으로 결막의 퇴행성 변화에 따른 것이다. 흔히 눈에 백태가 끼었다고 표현하곤 한다. 대부분의 익상편은 검은자의 코쪽 부위에 발생하며, 천천히 커진다. 이 질환은 대부분 중년 이후의 연령층에서 많이 발생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102
전화번호
1800-1114
홈페이지
http://ch.cauhs.or.kr/
상세설명
중앙대학교병원은 중앙관(지하 3층~지상 15층)과 다정관(지상 1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 건물에 836병상과 31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이다. 갑상선 질환에 있어 맞춤형 인프라로 원스톱 진료를 실현하는 갑상선센터를 비롯해 검사 당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소화기센터, 24시간 응급 체제로 운영되는 심장혈관센터, 신경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진료하는 척추센터 등 4개의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