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세계 최초로 '급성 미만성 전두 탈모증' 발견
병원

심우영

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

전문분야

모발질환, 조갑질환

진료과

피부과

의사소개

국내 탈모치료 분야의 권위자이며, 주요 진료 분야는 모발질환이다. 특히 탈모증으로 힘들어하는 환자를 위한 전문 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또한 여성에게 나타나는 ‘급성 미만성 전두 탈모증(ADTA)’을 20여 년 전 세계 최초로 발견하여 치료에 선두적인 역할을 했다. 난치성 질환인 원형탈모에 대한 치료와 연구에도 참여 중이다.

학력/경력

학력
경희대 의대 학사
경희대 의대 석사
경희대 의대 박사

경력
강동경희대병원 피부과 교수
대한피부과학회 총무이사
대한모발학회 회장
미국피부과학회 정회원


FAQ

유전되는 질환인 남성형 탈모증 유전 되는 질환은 유전과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되어 일어나게 됩니다. 여자도 대머리가 되나요? 여자는 대머리가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백과

남성형 탈모증male patten alopecia 남성형 탈모증은 대개 수년에 걸쳐 관자놀이부터 정수리로 진행하여 결국 두피 가장자리에만 모발을 남기는 탈모로, 대개 30대 이상에서 나타나지만 종종 그 이전에 발생하기도 한다. 두부백선 tinea capitis 두피에 곰팡이균이 침범해 머리카락이 빠지며, 진물이 나거나 딱정이가 앉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다. 과거 이발소에서 머리깎는 기계를 통해 옮겼다고 해서 ‘기계충’이라고 부른다. 주로 소아에서 사춘기 이전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원형탈모증 alopecia areata 두부에 탈모부가 동그랗게 생기는 병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92
전화번호
02-440-7000
홈페이지
http://www.khnmc.or.kr
상세설명
강동경희대병원은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치과대학이 함께 있는 본관 지상 14층, 별관 지상 3층의 8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뇌질환·관절·척추 등 질환 중심의 양·한방협진센터, 내과와 외과가 함께하는 소화기센터, 내분비센터 등 의과대학병원 특화센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센터와 음압격리병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동안 환자를 간호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환자 급증에 따른 국제진료센터 확장 및 국가별 1:1 의료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