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환자의 내면 상처까지 다독이는 의사
병원

송정수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통풍,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루푸스, 베체트병, 골관절염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통풍,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루푸스, 베체트병, 골관절염이다. 한국인 맞춤형 통풍 치료지침을 개발했으며, 2011년 중앙대병원의 ‘올해의 고객만족 베스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환자 내면의 상처까지 다독여주는 의사’라는 환자 후기도 있다. 진료, 연구, 교육뿐만 아니라 통풍과 류마티스관절염을 주제로 언론과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한내과학회와 대한류마티스학회, 대한의학회, 대한임상노인의학회의 임원이나 회원이다.

학력/경력

학력
중앙대 의대 석사
중앙대 의대 박사

경력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중앙대병원 의무기록실장
서울시의사회 학술이사
대한내과학회 류마티스분과위원회 총무

수상내역
2016년 서울특별시의사회 공로패


건강백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 골관절염은 뼈의 말단을 덮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점진적으로 퇴화하는 증상을 말한다. 연골이란 뼈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탄력적인 물질로 이것이 마모되어 완전히 소실되면 뼈 표면이 관절면과 닿고 탄력성이 감소하여 팔다리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런 골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관절은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 관절, 고관절 등.. 류마티스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관절과 연골의 막, 근육을 포함한 관절의 질병으로 전신적으로 생기는 자가면역성 질환 중 관절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질환을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한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3배 정도 발생 빈도가 높고 연령별로 보면 20~60세에서 발생하며 35~45세에서 가장 많다. 베체트병Behcet's Disease 눈, 구강, 성기 등에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오래 지속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반복적인 구강 궤양과 함께 외음부 궤양, 포도막염, 피부질환 등이 나타난다. 일부 환자의 경우 관절, 신경, 동맥, 정맥에 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보기 드문 질환이다. 지중해 지역이나 일본인에서 많이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의 발병률이 2배 높다. 통풍gout 과포화 요산 과다혈 체액으로부터 요산 나트륨 결정이 관절 내 및 주위 그리고 건에 침착되어 발생한 말포 관절의 재발성 급성 또는 만성 관절염을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동작구 흑석로 102
전화번호
1800-1114
홈페이지
http://ch.cauhs.or.kr/
상세설명
중앙대학교병원은 중앙관(지하 3층~지상 15층)과 다정관(지상 1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된 건물에 836병상과 31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이다. 갑상선 질환에 있어 맞춤형 인프라로 원스톱 진료를 실현하는 갑상선센터를 비롯해 검사 당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소화기센터, 24시간 응급 체제로 운영되는 심장혈관센터, 신경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진료하는 척추센터 등 4개의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