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신경 재생 가능하다" 세계 최초 증명
병원

전상용

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

전문분야

파킨슨병수술, 척추내시경, 척추질환, 요통

진료과

신경외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파킨슨병수술, 척추내시경, 척추질환, 요통이며 뇌·척추 등 중추신경수술이 전문이다. 전 교수는 사지가 마비된 환자를 다시 움직이게 한 의사로 유명하다. 2006년 척추손상 환자에게 골수 중간엽 줄기세포를 주입, 3년 동안 추적관찰해 척추손상이 사라진 것을 발표했다. 신경은 재생할 수 없다는 기존 주장이 틀렸다는 것을 세계 최초로 증명한 것이다. 파킨슨병과 관련해서는 부작용을 0%로 낮추기 위한 뇌심부지극술 이후 나타나는 뇌혈관 변화와 출혈 합병증의 원인을 규명하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세포에 빛을 감지하는 유전자를 이식해 광뇌자극으로 뇌질환을 고치는 연구도 하고 있다. 상용화된다면 주변 세포에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망가진 뇌세포에만 선택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다. 이미 동물 연구는 성공했다.

학력/경력

학력
서울대 의대 학사
서울대 의대 석사
서울대 의대 박사

경력
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 교수


건강백과

요통 low back pain, lumbago 허리가 아픈 증세를 말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전화번호
1688-7575
홈페이지
http://www.amc.seoul.kr/asan/main.do
상세설명
서울아산병원은 국내에서 단일 병원으로 가장 큰 2700병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 6만3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을 시행하며 주요 10대 암 중 9대 암 수술, 장기이식 수술 건수, 주요 30대 질환 수술 건수에서 대한민국 1위를 지키고 있다. 암병원, 어린이병원, 심장병원 등 특화된 전문 진료와 협진을 통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산생명과학연구원에서 신약과 치료법 개발 등 바이오 연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