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전립선 로봇수술 국내 최초 도입
병원

나군호

연세대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전문분야

전립선암, 신장암, 로봇수술, 복강경수술, 외국인 진료

진료과

비뇨기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전립선암, 신장암, 로봇수술, 복강경수술, 외국인 진료이다. 특히 로봇수술 및 복강경수술 등 최소침습적 수술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나 교수는 로봇수술기를 개발한 미국에서도 운영 초창기였던 2002년 존스 홉킨스 대학병원에서 정식으로 로봇수술 연구를 마치고, 2005년 세브란스병원에 우리나라 최초로 로봇수술을 도입했다. 이후 2000명이 넘는 비뇨기암 환자에게 로봇수술을 시행했다. 그를 찾아온 외국인 수술환자도 100명이 넘고, 해외 10여개국에서 로봇수술 시연을 펼쳐, 로봇수술에 관해서는 세계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의사로 자리하고 있다. 나 교수는 원활한 치료를 위해 환자의 불안함을 덜어내는 데 주력한다. 환자 대부분이 한 집안의 가장이기 때문에 환자가 평정심을 찾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나머지 가족이 불안해하지 않고 환자를 도와줄 수 있다. 때문에 환자의 눈높이에서 최선의 진료를 다하자는 원칙을 갖고 있다. 대한비뇨기과학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대한내비뇨학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연세대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교수
미국 Johns Hopkins대학 강사, 방문조교수


건강백과

신장암renal cell carcinoma 신장에서 원발성으로 생겼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신장으로 전이된 악성종양, 대부분의 신장암은 종양이 신장 조직 그 자체 내에서 박행한다. 드물게 신체의 다른 조직에서 신장으로 암이 전이되기도 한다. 신장암에는 세 가지가 주종을 이룬다. 가장 흔한 형태는 신장의 본체를 구성하는 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이다. 두 번째는 전이세포암으로 알려진.. 전립선암prostate cancer 전립선에 발생하는 암으로, 50세 이후 60∼70세에 많이 발생하는 남성만의 병이다. 전립선암은 악성종양이어서 인체의 어느 곳이든지 전이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발생되는 병은 아니지만, 해마다 사망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밤톨 크기의 조직으로 방광 바로 아래쪽에 있으며, 요도를 도넛모양으로 감싸고 있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1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H.N.알렌이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인 제중원(광혜원)으로 창립된 이래 130년 동안 최고의 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의료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