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보건복지부 류마티스관절염 연구센터 책임자
병원

배상철

한양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전문분야

류마티스관절염, 루푸스, 베체트병, 혈관염,퇴행성관절염

진료과

류마티스내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류마티스관절염, 루푸스, 베체트병, 혈관염, 퇴행성관절염이다. 루푸스의 새로운 유전 변이를 규명한 관련 논문을 네이처 제네틱스에 게재하기도 했다. 한양대학교 류마티스병원장이면서 대한의학회 학술진흥이사, 보건복지부 지정 류마티스관절염임상연구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한양대 의대 석사
한양대 의대 박사

경력
한양대병원 류마티스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대한의학회 학술진흥이사

수상내역
2011냔 한양UP상, 대한류마티스 학술상


건강백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 골관절염은 뼈의 말단을 덮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점진적으로 퇴화하는 증상을 말한다. 연골이란 뼈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탄력적인 물질로 이것이 마모되어 완전히 소실되면 뼈 표면이 관절면과 닿고 탄력성이 감소하여 팔다리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 이런 골관절염이 많이 발생하는 관절은 체중을 많이 받는 무릎 관절, 고관절 등.. 류마티스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관절과 연골의 막, 근육을 포함한 관절의 질병으로 전신적으로 생기는 자가면역성 질환 중 관절에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질환을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한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3배 정도 발생 빈도가 높고 연령별로 보면 20~60세에서 발생하며 35~45세에서 가장 많다. 베체트병Behcet's Disease 눈, 구강, 성기 등에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오래 지속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반복적인 구강 궤양과 함께 외음부 궤양, 포도막염, 피부질환 등이 나타난다. 일부 환자의 경우 관절, 신경, 동맥, 정맥에 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 보기 드문 질환이다. 지중해 지역이나 일본인에서 많이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의 발병률이 2배 높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1
전화번호
02-2290-8114
홈페이지
https://seoul.hyumc.com/
상세설명
한양대병원은 1972년 ‘사랑의 실천’이라는 설립 이념으로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이다. 넓고 쾌적한 진료 공간과 첨단 의료 장비 등을 갖추고 실력과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최상의 의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노인성질환에 대한 연구 및 특화 클리닉 등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류마티스병원과 국제병원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좀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