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의료 취약자 진료비 후원사업 펼치는
병원

윤정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내과

전문분야

협심증, 심근경색증, 동맥경화증,고혈압, 고지혈증

진료과

심장내과

의사소개

윤정한 교수는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내과 교수로 주요 진료 분야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동맥경화증, 고혈압, 고지혈증이다. 대한순환기학회 평의원 및 이사, 중재시술학회 이사, (사)강원심혈관 연구원 회장, 경요골동맥 중재 연구회 회장이다.

학력/경력

학력
연세대 의대 학사
연세대 의대 석사
연세대 의대 박사

경력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내과 교수
대한순환기학회 평의원, 이사
중재시술학회 이사
(사)강원심혈관 연구원 회장


건강백과

고지혈증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240ml/dl 이상)이나 중성지방(20ml/dl 이상) 등 지방량이 정상보다 많은 상태로 방치할 경우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의 원인이 된다. 고지혈증의 종류는 크게 유전적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일차성과 당뇨병 등의 다른 질병이나 약물에 의해 발생하는 이차성 고지혈증으로 나뉜다. 고혈압hypertension 고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의 압력 즉, 혈압의 수치가 최고 140mmHg 이상, 최저 90mmHg 이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상태를 말한다. 혈압의 수치는 운동이나 환경에 따라서 크게 변하지만 최저 혈압 수치는 변화가 적기 때문에 고혈압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고혈압은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양쪽이 모두 높은 경우와 최고 혈압만 높은.. 동맥경화증atherosclerosis 혈관에 지방, 주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이 침착하여 동맥벽의 탄력이 소실되고 그 벽이 두꺼워져서 경화되는 질환을 말한다. 협심증Angina Pectoris 온몸에 혈액(피)을 보내는 심장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을 공급받아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심장의 바깥 벽에는 혈관(관동맥)이 있어 심장에 혈액을 흐르게 하는데 어떤 이유든 관동맥을 통해 적은 양의 혈액이 공급되어 심장이 필요한 것보다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강원도 원주시 일산로20
전화번호
033-741-0114
홈페이지
http://www.ywmc.or.kr
상세설명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1959년 원주연합기독병원으로 개원한 의료기관이다. 현재 권역응급의료센터, 심장혈관센터, 암센터, 당뇨병센터, 소화기센터 등 전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체계적 환자 진료 기록 관리 시스템과 최첨단 의료 장비 도입 등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닥터 헬기 운영과 국가 지정 권역외상센터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