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암 정복의 열쇠는 예방”
병원

주웅

이대여성암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자궁암·난소암 수술, 항암치료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 부인종양 분야의 명의인 주 웅 교수는 우리나라 산부인과 임상 의사로는 최초로 미국 하버드 대학교 보건대학원 정규 과정을 졸업하고 보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부인암 예방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4년 미국암학회(AACR)에서 젊은 연구자상(Scholar-In-Training Award), 2005 아시아-오세아니아 산부인과학회(AOCOG)에서 젊은 산부인과의사상(Young Gynecologist Award)을 수상했으며 국내학회에서도 수 차례 최우수 논문상을 받는 등 국내외학회에서의 활발한 연구활동을 자랑한다.

학력/경력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이대여성암병원 부인종양센터 교수

건강백과

난소암ovarian cancer 난소암은 자궁 양쪽에 있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타원형 장기인 난소에 생기는 암으로 여성에게 생기는 다섯번째로 많은 암이다. 또한 병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다른 생식기에서 생기는 암 환자 수보다 사망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부인암Gynecologic Cancer 부인암은 여성 생식기에서 발생하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을 말한다. 부인암 가운데 80% 이상이 자궁경부암이며 나머지는 자궁내막암과 난소암이다. 자궁 윗부분에 속하는 체부에 생긴 암은 자궁내막암이고, 자궁입구쪽에 위치하면 자궁경부암이다. 난소암은 자궁 좌우측에 있는 난소에 생긴 암을 말한다. 부인암으로 통하는 자궁경부암..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11-1
전화번호
1666-5000
홈페이지
http://www.eumc.ac.kr/wch/
상세설명
국내 유일의 여자의과대학 부속 병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여성 연구, 진료 분야에서 쌓아온 강점을 살려, 여성암을 특화 육성하기 위해 2009년 3월 개원한 이대여성암병원은 차별화된 진료 시스템과 여성의 마음을 헤아리는 여성친화적인 진료 서비스로 여성암 환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여성암 치료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