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환자 위해 대통령 주치의 사임한
병원

이병석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전문분야

생식내분비 및 불임, 자궁평활근 및 자근근종의 생리기전, 자궁내막증

진료과

산부인과

의사소개

미국 하버드부속 브리감&위민스병원(Brigham and Women’s Hospital)에서 생식내분비학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며 수많은 임상경험을 거쳤으며 생식내분비 및 불임, 자궁평활근 및 자궁근종 생리기전에 관한 국내 최정상 전문가이다. 1992년 비뇨기과와 공동으로 척추손상에 의한 사정 불능인 남편에게서 전기자극 사정을 통해 채취한 정자를 역시 척추손상을 입은 부인의 자궁 내에 인공수정을 시행함으로써 임신에 성공했다. 자궁근종의 병태생리학적 연구와 난소의 난포퇴화기전을 중점적으로 연구해 여러 우수 논문을 발표했다.

학력/경력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교수, 전 대통령 주치의
전 강남세브란스 병원장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교수


건강백과

불임infertility 건강한 부부가 일정기간(보통 1년~2년) 동안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고 있음에도 임신이 성립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현재 10∼15% 가량 부부가 불임상태에 있는데, 불임의 원인에 따라 남성불임과 여성불임으로 나뉜다. 자궁근종Myoma of the uterus 자궁근종이란 자궁 근육 조직의 일부가 이상 발육되어 딱딱한 덩어리가 되는 양성종양을 뜻한다. 혹의 크기는 밤톨만한 것에서부터 어른 주먹보다 큰 것까지 다양한데, 발생 장소에 따라 점막하근종, 근층내근종, 장막하근종 등으로 구분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전화번호
1599-1004
홈페이지
http://sev.iseverance.com/
상세설명
1885년 세워진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병원인 ‘제중원’을 모체로 하는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130년간 한국의학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51개의 진료과를 통해 질환별 전문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은 재활, 심혈관, 안이비인후과, 어린이질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첫 암전문진료기관으로 1969년 개원한 연세암병원은 국제적인 암치료기관으로 암종별 15개 전문센터와 첨단치료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로봇수술기를 이용한 암수술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의료기관인증평가인 JCI를 첫 획득한 병원으로 많은 해외환자들이 찾는 글로벌 병원으로 명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