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분지혈관 스텐트 성공한 중재술 명의
병원

황흥곤

건국대병원 심혈관내과

전문분야

고혈압, 협심증, 판막 질환

진료과

심혈관내과

의사소개

황흥곤 교수는 한양대 의대를 졸업한 뒤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부천 세종병원 내과 과장을 거쳐 현재 건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교수다. 주요 진료 분야는 고혈압과 협심증, 판막질환이며, 1992년부터 현재까지 중국 북경과 상하이, 연길과 톈진 등 세계 각국의 초청으로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을 시연했다.

학력/경력

학력
한양대 의대 학사
한양대 의대 석사
한양대 의대 박사

경력
건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교수


건강백과

고혈압hypertension 고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의 압력 즉, 혈압의 수치가 최고 140mmHg 이상, 최저 90mmHg 이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상태를 말한다. 혈압의 수치는 운동이나 환경에 따라서 크게 변하지만 최저 혈압 수치는 변화가 적기 때문에 고혈압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고혈압은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양쪽이 모두 높은 경우와 최고 혈압만 높은.. 협심증Angina Pectoris 온몸에 혈액(피)을 보내는 심장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을 공급받아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심장의 바깥 벽에는 혈관(관동맥)이 있어 심장에 혈액을 흐르게 하는데 어떤 이유든 관동맥을 통해 적은 양의 혈액이 공급되어 심장이 필요한 것보다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전화번호
1588-1533
홈페이지
http://www.kuh.ac.kr/bin/main/main.asp
상세설명
건국대병원은 1931년 설립된 이래 2005년 지상 13층, 지하 3층 규모를 갖춘 종합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최신 의료 기술과 첨단 장비, 완벽한 전산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의료진의 교육과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건국대 의대 대학원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계를 이끌어갈 의료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