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병원

황흥곤

건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교수

전문분야

고혈압, 협심증, 판막 질환

진료과

심혈관내과

의사소개

황 교수는 굵기가 다른 일자 모양 스텐트 두 개를 Y자로 갈라지는 분지혈관에 넣는데 성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의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심장내과·흉부외과 의사5000여 명이 참여하는 일본 CCT학회 회원들과 뉴욕 메디컬 칼리지에서 이 시술법을 생중계할 정도였다. 조선일보 등 주요 일간지의 명의로 선정되었다.

학력/경력

한양대 의과대학 졸업 및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 취득
건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교수

건강백과

고혈압hypertension 고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의 압력 즉, 혈압의 수치가 최고 140mmHg 이상, 최저 90mmHg 이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상태를 말한다. 혈압의 수치는 운동이나 환경에 따라서 크게 변하지만 최저 혈압 수치는 변화가 적기 때문에 고혈압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고혈압은 최고 혈압과 최저 혈압 양쪽이 모두 높은 경우와 최고 혈압만 높은.. 심근경색증myocardial infarction 심장 근육이 움직이는데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를 심장에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에 혈전이 생기거나 동맥경화증에 걸리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순환장애를 일으키게 된다. 그러다가 혈관이 혈전(thrombus) 등으로 완전히 막히면 피가 통하지 못하여 심근이 괴사를 일으켜 심장 근육의 일부분이 발작성 쇼크상태가 되는 심.. 협심증Angina Pectoris 온몸에 혈액(피)을 보내는 심장도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혈액을 공급받아야 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심장의 바깥 벽에는 혈관(관동맥)이 있어 심장에 혈액을 흐르게 하는데 어떤 이유든 관동맥을 통해 적은 양의 혈액이 공급되어 심장이 필요한 것보다 적은 양의 산소가 공급되면 심장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협심증이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4-12
전화번호
02-1588-1533
홈페이지
http://www.kuh.ac.kr/bin/main/main.asp
상세설명
분야의 우수한 의료진이 모여 있는 건국대학교병원은 실력만 병원이 아니라, 정성으로 고객을 모시는 친절하고 편아한 건국대학교병원이 되겠습니다.
명의메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