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소개

명의
치매 등 퇴행성 뇌질환 분야 연구에 전력
병원

박경원

동아대병원 신경과

전문분야

치매 및 퇴행성뇌질환, 경도인지장애, 알츠하이머병, 루이체치매, 혈관성 인지장애

진료과

신경과

의사소개

주요 진료 분야는 치매 및 퇴행성뇌질환, 경도인지장애, 알츠하이머병, 루이체치매, 혈관성인지장애이다. 2001년부터 치매 및 퇴행성 뇌질환 분야에 전력하며 부산, 울산 및 경남지역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치매 및 퇴행성 뇌질환 분야에서 최신 뇌영상 및 생체표지자 연구, 인지장애 및 치매분야의 다기관 임상연구, 글로벌 신약물치료 임상연구 등의 관련 연구를 시행해 SCI급 국제저널에 많은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대한신경과학회, 대한치매학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대한치매학회 이사, 부산울산경남치매학회 회장, 부산광역치매센터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치매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 <마르퀴즈후즈 후>에 등재됐다.

학력/경력

학력
동아대 의대 학사
동아대 의대 석사
인제대 의대 박사

경력
동아대병원 신경과 교수
동아대병원 인지장애.치매센터 소장


FAQ

건망증과 치매의 구분 건망증과 치매의 구별법 치매의 진단 치매 진단방법 치매의 유전 유전된다는 직접적 증거는 없습니다.

건강백과

치매 dementia 치매는 의학적으로는 기억장애가 있으면서 동시에 언어장애, 방향감각 상실, 계산력 저하, 성격 및 감정의 변화 등 4가지 중 1가지 이상이 나타날 때 치매로 진단한다. 한편 우울증이 있을 경우에도 인지기능의 장애를 가져올 수 있다. 이는 우울증 증상이 회복되면 치매 증상도 없어지기 때문에 ‘가성(假性)치매’라고 한다.

병원위치

병원소개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썸네일 병원사진
주      소
부산 서구 대신공원로 26
전화번호
051-240-2000
홈페이지
https://www.damc.or.kr/main/main.php
상세설명
동아대병원은 1990년 3월 개원한 종합 의료기관으로 아동 특수병원, 암센터, 심장병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보건복지부 선정 부산.울산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부산 광역 치매센터 등 10여 개의 정부 정책 사업에 선정됐다. 특실 병동을 마련해 차별화된 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